Vector 클래스의 객체 생성-- 3가지 생성자를 제공 |
public Vector() |
디폴트 생성자로 빈 백터 객체를 생성한다. |
public Vector(int init) |
init 로 주어진 수 만큼의 공간을 가진 백터 객체를 생성한다. |
public Vector(int init,int ch) |
init 로 주어진 수 만큼의 공간을 가진 백터 객체를 생성하되, 저장공간이 다 차면 ch 만큼 늘어나게 된다. |
벡터에 요소 저장하기-- 2가지 방법이 있다.벡터의 맨 마지막에 요소를 추가하는 방법. 이미 있는 요소 사이에 끼워 넣는 방법. |
void addElement(Object o) |
객체 o를 백터의 맨 마지막에 추가. |
void insertElementAt (Object obj, int index) |
주어진 위치에 객체를 삽입. |
void setElementAt (Object obj, int index) |
주어진 위치의 객체를 o로 바꾼다. |
백터안의 요소에 접근하기 |
Object elementAt(int index) |
주어진 위치에 있는 객체를 리턴 |
Object firstElement() |
첫 번째 객체를 리턴. |
Object lastElement() |
마지막 객체를 리턴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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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터안에서 내용 찾기 |
boolean contains(Object o) |
주어진 객체 o 를 포함하고 있는지를 여부를 리턴. |
int indexOf(Object elem) |
주어진 객체의 위치를 리턴. |
int lastIndexOf(Object o) |
주어진 객체의 마지막 위치를 리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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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터에서 요소 지우기 |
void removeAllElements() |
모든 객체를 제거. |
boolean removeElement (Object obj) |
주어진 객체를 제거.이는 백터내에 똑같은 obj를 제거하라는 뜻이 아니고 첫번째로 찾은 obj 객체를 제거하라는 뜻이다. |
void removeElementAt(int index) |
주어진 위치에 있는 객체를 제거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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